그래픽디자인, 미디어영상디자인, 디지털디자인 중심의 전문 디자이너를 양성하는 현장중심의 학과입니다. 현대 정보사회에 있어서 커뮤니케이션디자인 부문의 역할은 날로 증대되어가고 있으며 그 교육 과정도 더욱 첨단화, 전문화, 세분화 되어가고 있습니다. 이 같은 사회와 직업의 변화에 따라 창의적이고 능동적이며 사회의 바람에 앞서가는 디자이너 양성을 목표로 새롭고 발전적인 교육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전 학년에 걸쳐 지속적인 직업 교육을 실시하고 방학 중에는 현장실습을 통한 체험 학습을 운용하여 현장 친화도를 높이고, 전문 디자이너와 현업디자이너를 중심으로 교·강사가 운용되어 현재와 미래를 준비하는 디자이너로 성장시킵니다. 산업체 중심의 교육 환경은 현장경험과 목표 의식을 높이므로 이론이 아닌 실제적인 교육이 되어 정확한 비전을 가진 디자이너로 성장시킵니다.
미디어디자인 전문회사(소셜미디어, 디지털 에이전시, AR/VR, 인터렉티브디자인, UX/ UI, Motion Graphics, 홍보프로모션, 비주얼이펙트, 3D Designer), 포스트프로덕션, 광고대행사, CF프로덕션, 컴퓨터그래픽회사로 취업 또는 그래픽디자인 전문회사(출판, 인쇄관련업체, 광고 관련업체, 캐릭터 개발업체), 잡지사, 신문사, 출판사, 기업체 디자인실, 기업체의 홍보실, 만화관련회사, 일러스트레이션 프로덕션에 진출하여 UX기획자, UX디자이너, 디지털미디어디자이너, 편집디자이너, 그래픽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터, 캐릭터디자이너, 북디자이너, 패키지디자이너, CI·BI디자이너, 타이포그라퍼, 광고디자이너, 웹마스터, 모션그래픽디자이너 등으로 활동